근시가 있을 때 무도수 렌즈를 착용해도 될까요?
많은 분들이 근시가 있을 때 도수가 없는 콘택트렌즈를 착용해도 되는지 궁금해합니다. Eyesme와 함께 이 문제에 대해 알아보세요.
무도수 렌즈란?
무도수 렌즈는 도수가 없는 렌즈로, 근시나 원시, 난시 교정 기능은 없습니다.이 렌즈는 주로 눈동자 색상을 바꾸거나 미용적인 효과를 위해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근시가 있는데 무도수 렌즈를 착용해도 될까요?
예, 착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경도 근시인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무도수 렌즈 착용은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과 비슷하며, 눈에 특별한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근시 도수가 낮은 경우(1디옵터 이하)에는 무도수 렌즈를 착용해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이 경우 눈이 스스로 초점을 맞추는 능력이 있어, 렌즈를 착용해도 피로나 불편함이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근시 도수가 높은 경우에는 Eyesme는 무도수 렌즈 착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도수가 맞지 않는 렌즈를 착용하게 되면, 눈은 초점을 맞추기 위해 과도하게 조절하게 되어 피로감, 눈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시력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눈이 더 나빠질 수 있으며 근시 도수가 빨리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무도수 렌즈 착용 후 안경을 같이 써도 될까요?
근시와 난시가 심한 경우, 도수 있는 렌즈를 착용하기 어렵지만 눈동자 색상을 바꾸고 싶거나 외출, 사진 촬영 목적이 있다면 무도수 렌즈를 착용한 후 그 위에 안경을 써도 됩니다.